2024-04-29 17:49 (월)
부산시, 추석준비 온누리상품권 이용 당부
상태바
부산시, 추석준비 온누리상품권 이용 당부
  • 최왕림
  • 승인 2014.08.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최왕림 기자 = 부산시는 추석을 맞아 공무원들의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 추진 및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에 대한 집중 홍보에 나선다.

오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현금구매 시 10%를 특별 할인해주는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부산시에서는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대책을 내놓고 홍보활동을 펼기로 했다.

먼저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를 조성 및 현장실태 파악을 위해 부산시 실·국·본부장 및 구·군의 부구청장·부군수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자매결연된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진다.

간부공무원들은 장보기에 직접 참여하고 시장상인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부산시를 비롯한 사업소, 구·군, 공사 ·공단 전 직원들도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가까운 전통시장을 방문해 장보기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현금구매 시 5∼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은 종이상품권(5,000원권, 1만 원권)과 전자상품권(5만 원권, 10만 원권, 충전식 상품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품권은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농협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부산지역 155개 주요 전통시장을 비롯해 전국 1,500여 가맹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창호 부산시 경제정책과장은 “대형마트에서 적립되는 포인트보다 온누리상품권 5∼10%할인이 알뜰한 장보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지역 경제를 살리고 부산사랑을 위해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