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D-30행사
상태바
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D-30행사
  • 오효진
  • 승인 2014.08.2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성공기원 함께하는 음악회 개최

[충북= 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2014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는 26일 오후 6시 10분부터 청주 무심천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 '2014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D-30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함께하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오영교 前,행정자치부장관을 비롯한 엑스포 자원봉사자와 내외 귀빈, 조직위원·범도민 협의회위원·자문위원, 도민ㆍ대학생 홍보단 등 1만여명이 참석했다.
  
공식행사로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영화배우 겸 탤런트인 이동준씨를 충북도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고, 엑스포장 곳곳을 누빌 자원봉사자(단장 강길중)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실시한다.
  
강길중 자원봉사자 단장은 “엑스포와 같은 대규모의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이번 발대식을 통해 자원봉자들의 자긍심을 갖고 엑스포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 하겠다”는 말했다.

또한 공식행사 후에는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은 가요순위 프로그램인 MBC 뮤직 '쇼! 챔피언'을 청주 특집방송으로 진행해 카라, 포미닛, 방탄소년단, 산이, 지나, 박보람 등 아이돌 가수 20팀이 열띤 공연을 벌인 가운데, 개막 30여일을 앞두고 바이오엑스포를 어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조직위에서는 이번 D-30기념행사를 계기로 다양한 홍보 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2014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는 충북도와 산업통상자원부, 청주시가 공동으로 ‘생명, 아름다움을 여는 비밀’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12일까지 오송 생명 과학단지(KTX오송역 인근)에서 223개 국내외 바이오기업과 700여 명의 바이어가 참여한 가운데 전시·체험·산업관과 컨벤션, 비즈니스 포럼 등 문화와 산업, 교육과 환경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