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한강유역환경청, 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뚝섬한강공원서 개최
상태바
한강유역환경청, 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뚝섬한강공원서 개최
  • 임성규
  • 승인 2014.08.2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2회 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대상 수상작(송곡고등학교 박예성 학생 '깨끗한 한강은 우리 가족들의 쉼터').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한강유역환경청(청장 김영훈)은 그림을 통해 학생들에게 물 사랑 정신을 고취하고, 환경사랑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오는 9월 27일 뚝섬한강공원에서 '제13회 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2002년부터 매년 한강유역환경청이 주최하고, 서울과 인천 등 한강 하류지역 주민들이 납부하고 있는 물이용부담금을 재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회로서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대회의 구체적인 주제는 한강사랑 정신을 고취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서 행사 당일 공개되며,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 등 전국 학생과 같은 연령대의 모든 청소년은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방법은 8월 25일부터 9월 19일까지 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홈페이지(www.hanriver-love.com)를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며 참가인원은 1000명 선착순으로 제한된다.

수상작 선정은 학계, 교육계, 예술계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 주제성, 순수성, 창의성, 회화성, 종합성 등 6가지 기준으로 객관적이며 공정하게 진행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환경부장관상(4명), 한강유역환경청장상(15명) 등 총 19명, 3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울러, 그림그리기 대회와 더불어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습지생태교실, 물 관련 OX 퀴즈, 레크리에이션 행사, 댄스왕 선발 대회 및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한강유역환경청 관계자는 이번 그림대회를 통해 "물 사랑 정신을 높이고 부모와 자녀, 친구들이 함께 하는 환경학습 활동을 통한 환경사랑 공감대가 만들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강유역환경청(http://www.me.go.kr/hg/)과 환경보전협회(http://www.epa.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