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천안시, 사이버 평생학습센터 콘텐츠 5895개→8500개 대폭 확대
상태바
천안시, 사이버 평생학습센터 콘텐츠 5895개→8500개 대폭 확대
  • 최남일
  • 승인 2014.08.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시민의 자아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평생학습센터를 새롭고 다양한 학습콘텐츠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시민의 자아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평생학습센터를 새롭고 다양한 학습콘텐츠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외국어 강좌를 포함해 일반강좌 등 434개 과정 5895편의 컨텐츠를 운영해 왔으나 시민들의 다양한 교육수요에 맞춰 12개 분야 607개 과정 8500여편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폭 확대했다.

 

특히 올해 새롭게 교체된 컨텐츠는 미수강, 비인기 강좌를 인기 강좌로 교체하고 외국어 및 자격증 과정을 최신 과정으로 교체 또는 보강했다. 여기에 자격증 영역 강좌를 행정사 및 동화구연지도사 등 최신 트렌드를 최대한 반영했다.

 

개편된 사이버 평생학습센터에서 제공하는 강좌는 총 12개 분야 607과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어학(영어, 일본어, 중국어, 초등영어), 자격증(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행정사, 한자능력검정시험, 동화구연지도사), 컴퓨터(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MOS, OA), ·자기계발, 창업·재테크, 자녀교육(영유아놀이, 유아일반, 교육일반, 유아창의력, 유아영어), 여성육아(요리, 육아, 패션), 문화·예술, 생활건강, 취미·교양, 명사·성공학, MBC프리미엄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방법은 천안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lll.cheonan.go.kr) 또는 ecyber.cheona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교육받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 수강신청한 후 수업을 진행하면 된다.

 

시의 한 관계자는 “시민 누구나 수준 높은 양질의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 평생학습센터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자기계발과 평생학습의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수요에 맞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