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7 18:55 (금)
‘활력있는 복지 음성’ 민선 6기 공약사업 발표
상태바
‘활력있는 복지 음성’ 민선 6기 공약사업 발표
  • 정수명
  • 승인 2014.08.2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 이필용 음성군수는 ‘활력있는 복지 음성’을 만들기 위한 민선 6기 군수 공약사업 42건에 대한 세부사업을 확정· 발표했다.

민선 6기 음성군수 공약사업은 창조하는 지역경제, 사람중심 안전도시, 균형 있는 지역개발, 참여하는 지역복지, 꿈을 싣는 인재육성 등의 분야로 확정했다.

군은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이 군수가 제시한 공약과 타 후보 공약 중 꼭 필요한 사항을 발췌해 추진부서의 검토와 주민설명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했다.

그리고 사업별 지역경제, 지역개발, 투자 우선순위, 주민복지 분야에 대해 비용대 편익분석 등의 검토와 보완을 거쳐 정책자문단(공약사업이행 평가단)의 조언을 받아 최종적으로 5대 분야 42개 공약사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주요 공약내용으로는 균형 있는 지역개발 분야가 14건으로 가장 많으며 창조하는 지역경제 12건, 참여하는 주민복지 7건, 사람중심 안전도시 5건, 꿈을 심는 인재육성 4건 등의 순이다.

주요공약사업으로는 반기문 교육랜드 조성, 감곡 역세권 개발계획 수립, 각종 산업단지조성, 독거노인 공동 주거제 추진, 희망택시제 운영 등 사회적 약자와 지역균형 발전에 역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공약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공약사업 관리규정을 제정하고,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운영해 군민과의 약속을 내실 있게 이행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