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국방부·질병관리본부, 생물학전·생물테러 대응 협약
상태바
국방부·질병관리본부, 생물학전·생물테러 대응 협약
  • 구영회
  • 승인 2014.08.2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물학적 위협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상호협력체계 강화 기반 마련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국방부와 질병관리본부가 생물학전 및 생물테러 등 생물학적 위협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위용섭 국방부공보담당관은 29일 정례브리핑에서 28일 오후 5시 국방부 중회의실에서 국방부와 질병관리본부는 생물학전 위협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상호협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 관계자(정근배 국방부 보건복지관, 정충현 질병관리본부 감염병관리센터장)는 28일 오후 국방부 청사에서 협약서에 서명하고, 앞으로 생물학전 및 테러대비 의료인력 및 장비, 교육훈련, 정보공유 및 분석검사 기술지원, 수송지원 등 7개 분야에 대하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상호 협력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적극적 협력관계 구축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협약사항을 실질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세부 실천사항에 대해 양측의 유관기관 간에 추가 논의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최근 서아프리카에서 발생한 에볼라 바이러스병과 같은 자연적인 생물학적 위협과 인위적인 생물테러 발생 시 생물학 작용제에 대한 조기 탐지·진단, 예방·치료 등의 전 분야에 걸쳐 대비테세를 강화함으로써 국가의 안전을 보장하고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보다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