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남교육청, 고교생 논술토론대회 성황
상태바
경남교육청, 고교생 논술토론대회 성황
  • 남경문
  • 승인 2014.09.0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에서 주최한 '제'9회 경상남도 고교생 논술토론대회'에서 창녕옥야고와 진주 대아고가 인문사회 주제토론 및 수리과학 주제토론에서 각각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30일 창원중앙여고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87개 고교 1, 2학년 학교별 대표 178개팀 중 예선경시대회를 통과한 16개팀(인문 8팀, 자연 8팀)이 참가하여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인문사회 분야에서 금상 진주동명고, 은상 김해외고,마산고, 동상 창원용호고,마산내서여고,창원문성고,마산제일여고가 각각 차지하였고, 수리과학 분야는 금상 진주동명고, 은상 주고, 마산중앙고, 동상 창원남고,거창대성고,세종고 등이 각각 수상팀으로 결정되었다.

도교육청은 고등학생들의 언어표현 능력 향상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해 1~8회까지 실시되었던 ‘독서논술경시대회’를 올해부터 ‘고교생 논술경시대회’와 ‘고교생 논술토론대회’로 단계화해 읽기, 쓰기 중심의 ‘논술’에서 논리적 말하기 능력까지 평가하는 대회로 확대 개편해 실시했다.

이 행사는 도교육청에서 주최ㆍ주관하는 토론대회로서는 첫 대회여서 의미가 크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 대회는 도교육청에서 개최하는 첫 토론대회라는 의미와 함께 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중학교 학교논술 및 토론 분위기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면서 “내년을 위한 학교토론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모색하고 있으며, 제10회 경상남도 고교생 논술토론대회가  벌써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