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전대 '대전 한약재 유통 RIS 사업단', 활동 '왕성'
상태바
대전대 '대전 한약재 유통 RIS 사업단', 활동 '왕성'
  • 최정현
  • 승인 2014.09.0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여성 취업ㆍ창업박람회 및 혜화당 e-Marketplace 발표회 등

▲ '혜화당 e-Marketplace' 발표회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대전대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 '대전 한약재 유통 RIS 사업단(이하 한약재 RIS 사업단)'이 지역과 연계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3일 대전대에 따르면,  한약재 RIS 사업단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전시청 1ㆍ2ㆍ3층 로비와 전시실,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는 '2014 대전여성 취업ㆍ창업박람회'에 참가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좋은 일자리, 당당한 여성! 내일을 JOB는 오늘'이라는 슬로건으로 대전시, 여성가족부, 대전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대전광역새일지원본부에서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8개관 총 130부스(채용관, 취업지원관, 창업관, 교육정보관, 직업체험관, 직업정보제공관, 세미나관, 직업심리검사관)가 운영됐고, 22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했다.

대전대 '한약재 RIS 사업단'은 2층에 부스를 마련해 사업단 소개, 한약재 전자상거래 사이트 '혜화당' 홍보와 함께 한방차 시음행사, 대전대 둔산한방병원 한의사의 건강 상담 및 혈압체크 등을 진행하며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  (사진=대전대 제공)

앞서 '한약재 RIS 사업단'은 2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대전시 유성구 리베라호텔 토치홀에서 백춘희 대전시 정무부시장 등 시 관계자, 임용철 총장 등 대전대 관계자, 혜화당 개발자 및 입점업체, 사업단 참여기관 및 관련기업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혜화당 e-Marketplace'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사업단의 주요 사업성과인 한약재 전자상거래 '혜화당 e-Marketplace'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1단계 3년간의 결실을 맺고 나아가 본격적인 한방산업 육성의 시작을 알렸다.

발표회 진행은 임용철 총장의 환영사와 백춘희 정무부시장,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과 강민규 과장, 대전시한의사회 정금용 회장의 축사로 이어졌다.

혜화당 사이트(www.hyehwadang.com)는 한의원에 공급되는 전문한약재를 거래하는 B2B 사이트로, 현재 오픈해 운영 중이며, 이번에 새롭게 일반소비자가 거래할 수 있는 B2C 사이트를 오픈해 명실상부한 국내 유일의 한약재 전문 e-Marketplace 로 구성됐다.

대전대 '대전 한약재 유통 RIS 사업단' 김병수 단장은 "혜화당 e-Marketplace에서 안전한 한약재 및 한방상품을 판매해 소비자가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정직한 유통 사이트로 자리매김해 한방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