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부산시,ITU 전권회의 안전 유관기관협의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ITU 전권회의 안전 유관기관협의회 개최
  • 남윤철
  • 승인 2014.09.1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남윤철 기자 = 부산시는 ‘2014 부산 ITU 전권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5일 벡스코에서 부산시장을 비롯한 안전관련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ITU 전권회의 안전 유관기관협의회(이하 유관기관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날 유관기관협의회에서는 ITU 전권회의 및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대비 통합안전훈련, 입출국 및 행사장 주변 경비, 교통소통대책 등을 위해 기관 상호간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유관기관협의회에서 그 간의 회의준비 상황을 설명하고 분야별로 유관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가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부산시 김기영 산업정책관은 “이번 전권회의는 193개국의 ICT 장관 등 3,000여 명의 공식대표단과 일반참가자 수십만 명이 참가하고, 3주라는 긴 기간 동안 진행되는 점을 감안해 안전한 회의, 편안한 회의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3월과 6월 보안·안전 유관기관 실무협의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7월에는 ITU 본부(스위스 제네바) 보안 실사단과 현장협의를 갖는 등 안전한 회의를 위한 사전준비를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