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청주시-LG생명과학, 조사료 생산단지 무상임대 협약
상태바
청주시-LG생명과학, 조사료 생산단지 무상임대 협약
  • 노승일
  • 승인 2014.09.1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금관숲 일원 축산인 한마음 대회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와 LG생명과학, 청주축협이 가축 조사료 생산단지를 조성해 축산 농가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청주시와 청주시축산단체협의회는 19일 미원면 금관숲 일원에서 축산농가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축산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통합 청주시 출범을 축하하고 1만여 청주 축산인들의 화합과 각오를 다지기 위해 열린 행사는 가축방역 교육에 이어 조사료 생산단지 무상임대 협약, 개회식, 축산인 결의문 낭독, 축종별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승훈 청주시장과 (주)LG생명과학 오송캠퍼스 황윤섭 의약부문장, 청주축협 유인종 조합장은 조사료 생산을 위한 유휴지 무상임대 협약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LG생명과학은 흥덕구 오송읍 연제리 소재 유휴지 10ha를 3년간 무상 제공하기로 했으며, 청주축협은 생산단지를 조성해 옥수수와 청보리 등 연간 550톤의 조사료를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축산 농가는 1모작당 8천만원의 사료비 절감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협약식에 이어 열린 개회식에서 참여 축산 농가들은 상생 화합과 품질향상, 질병 없는 안전한 축산경영에 최선을 다해 ‘일등경제 으뜸청주’를 건설하자고 결의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날 행사를 계기로 통합 청주시 축산 농가들이 더욱 화합하여 전국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축산농가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면서 “청주시도 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