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충북 청원생명축제 개막, 보고·먹고·즐기고·체험까지
상태바
충북 청원생명축제 개막, 보고·먹고·즐기고·체험까지
  • 노승일
  • 승인 2014.09.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까지 11일간 오창읍 미래지 테마공원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2014청원생명축제가 25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

‘생명의 중심, 풍요의 고장 가온누리 청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오창저수지와 용두천을 끼고 있는 축제장을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해 관람객이 친환경을 직접 보고, 먹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축제는 25일 오전 9시 30분 개장식을 시작으로 10월 5일까지 11일간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 테마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날 개장식은 내빈소개나 축사 등의 형식적이고 권위적인 의식 행사를 과감히 생략하고, 바로 손님맞이로 이어지는 등 기존 행사 진행과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날 10시부터 본격적으로 손님맞이를 시작한 행사는 풍물패 길놀이 공연, 개장 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가 끊임없이 이어졌다.

또한 지난해와 같이 입장료를 전액 이용권으로 환원해 축제장에서 판매되는 농·축산물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해 관람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축제장 내 농특산물판매장에서는 청원생명쌀을 비롯해 잡곡, 복분자, 둥근마, 배, 고구마, 메론, 옥수수, 민들레, 더덕, 표고, 느타리, 도라지, 오미자, 한우, 육우, 돼지고기 등 친환경 농·축산물과 야생화, 식충식물, 다육식물 등을 시중보다 싸게 살 수 있다.

특히 예매권 구매자에게 청남대 입장료 2000원 할인과 문의문화재단지, 청주동물원 무료입장의 혜택을 줘 관람객이 청주 관광지를 함께 구경하는 1석2조의 효과를 거둘 계획이다.

아울러 전국적인 명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청원생명쌀과 고구마·옥수수 등 청원생명브랜드 농산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최고 품질의 한우·육우 등 다채로운 먹을거리를 마련했으며, 인기 만점의 셀프식당은 지난해보다 더욱 확대해 관람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의 편의와 휴식을 위한 쉼터, 첨단과학 도시 청주의 현재와 미래를 알 수 있는 청원생명기업관, 건강 증진과 현명한 웰빙 라이프를 위한 건강정보관 등 다양한 정보전달 프로그램을 구성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관람 공간도 제공한다.

아울러 축제장을 끼고 흐르는 용두천의 산과 들을 배경으로 야간경관 테크를 조성, 야간에도 오후 9시까지 가족단위,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반딧불이 경관 데크에서 조명불빛이 어우러진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도 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관람객들이 볼거리와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친환경 농·축산물이 한자리에 모인 축제장에 오셔서 축제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