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경남교육청,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 36명 수상 ‘영광’
상태바
경남교육청,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 36명 수상 ‘영광’
  • 남경문
  • 승인 2014.09.2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제43년차 전국영농학생(FFK 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에서 금상 2명, 은상 11명, 동상 23명 등 모두 36명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창의적 농업비전, 도약하는 FFK’이라는 주제로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교육부, 농림축산부, 농촌진흥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한 제43년차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FFK)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는 영농후계자 양성에 필요한 전공이론 분야에 ▲식물자원 ▲동물자원 ▲농업유통 ▲식품가공 ▲농업기계 ▲조경ㆍ산림자원 등 6개 종목과 실기경진 분야에 ▲화훼장식 ▲제과제빵 ▲조경설계 ▲농기계정비 ▲농산물판매 등 5개 종목이다.

과제발표 분야에는 ▲경영과제 ▲연구과제 ▲창의적과제분야 ▲FFK골든벨 등 17개 종목과 1개 시범종목으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829명의 선수가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겨뤘다.

도교육청은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농산물판매팀(경남자영고 이진형ㆍ이승희ㆍ최원호ㆍ허두리), 조경·산림자원(김해생명과학고 정민우) 분야에서 최고의 영예를 차지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거뒀다.

농업기계 함양제일고 전별은 외 10명이 은상을, 식물자원 창녕제일고 김석민 등 23명이 동상을 수상하는 등 총 36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도교육청은 이번 대회에서의 상위 입상을 위해 지난 6월 11일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경남영농학생전진대회를 개최해 전국대회 참가자를 선발했다.

전국대회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6박7일간 일정으로 유명 강사진과 함께 집중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의 기량을 높였다.

강신화 경남도교육청 과학직업과장은 “이번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는 농산물 개방에 따라 위기의식이 팽배한 농업분야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과 미래 농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대회로 거듭나야 한다”면서“우리 농촌을 지키고 건강한 먹거리와 자연환경을 보전하는 사명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