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3:44 (월)
서울시-다음카카오, '여럿이 그리고 함께' 캠페인
상태바
서울시-다음카카오, '여럿이 그리고 함께' 캠페인
  • 오윤옥
  • 승인 2014.10.0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의 '타요, 로기, 라니, 가니' 4총사 모형 미니버스, 연기자 최불암씨가 출연하고 있는 드라마 대본, 이홍렬씨의 배낭, 이광기씨의 선글라스 및 연예인야구단모자 등 명사들의 삶의 '이야기'가 담긴 다양한 물품들이 물물교환장에 나온다.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6일 포털 다음카카오를 방문해 자신이 교환하고 싶은 물품과 사연을 올려보자.

서울시는 포털 다음카카오와 함께 명사와 시민 삶의 이야기가 담긴 물건을 서로 교환하는 '여럿이 그리고 함께' 캠페인을 6~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재사용물품의 물물교환을 통해 자원절약 및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하게 됐다.

여럿이 그리고 함께 캠페인은 명사와 함께하는 물물교환 코너와 일반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우리끼리 물물교환해요 코너로 구성된다.

캠페인 참여는 포털 Daum 검색에서 '서울'이라고 검색하거나, Daum 아고라 메인 배너창을 클릭해 온라인 사전 참여 후, 19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위아자나눔장터 내 '희망서울 물물교환장터'에서 직접 물건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특히 19일 '희망서울 물물교환장터' 현장엔 박원순 서울시장이 직접 참여해 본인이 내놓은 물건에 대한 사연을 소개하고, 최종 선정되는 물물교환자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다른 코너 우리끼리 물물교환해요는 시민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물건과 사연을 소개하면 관심있는 시민들이 댓글로 참여한 후, 19일 현장에 마련된 물물교환 장터에서 만나 물물교환하면 된다.

사전 온라인을 통해 신청을 못했더라도 19일 장터에 방문해 자신이 가지고 온 물건을 기부하면, 엿과 뻥튀기, 커피쿠폰 등으로 바꿔주는 '엿장수 마음대로' 코너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부대행사로 진행한다.

김선순 시민소통기획관은 "희망서울 물물교환 장터의 하나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음카카오와 공동으로 '여럿이 그리고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 캠페인이 자원 절약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