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전북 진로진학박람회 15~17일 원광대서 개최
상태바
전북 진로진학박람회 15~17일 원광대서 개최
  • 김훈
  • 승인 2014.10.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동양뉴스통신] 김훈 기자 = 전북도교육청이 '2014 전북진로진학박람회' 세부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7일 진로교육 체험의 장인 진로진학박람회를 '마한에서 꿈을 찾다'를 주제로 오는 15~17일 전북 익산시 원광대 문화체육관 및 60주년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고 직업적성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세부 행사장은 진로탐색관, 직업체험관, 학과체험관, 진학상담관, 진로특강관, 특성화고관, 진로교육관, 특색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된다.

진로탐색관은 진로진학상담교사 24명이 배치돼 사전 예약한 중 ·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직업 흥미검사 후 개별 상담을 실시한다.

직업체험관은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한 진로탐색 및 진로마인드 함양을 위해 10개 직업을 자유체험 할 수 있다.

도내 대학교 15개 학과 교수와 학생이 상담요원으로 나서는 학과체험관에서는 학과 커리큘럼 안내 및 진로 전망 등 다양한 학과 탐색을 통한 맞춤형 진로설계가 이뤄진다.

진학상담관에서는 진로진학 및 대입진학상담 교사단이 대학 전형 안내 및 대입 관련 상담과 학교급별 고입 전형 관련 상담이 1:1로 진행한다.

또 진로교육자료, 커리어 포트폴리오 우수작품, 진로교육 우수실천사례 자료, 진로동아리 우수 활동자료 등이 전시되는 진로교육관도 함께 운영된다.

특색관으로 영상체험관, 다문화 체험관, 전통문화관 등이 마련되며 전북지방우정청과 한국도로공사전북본부, 전북소방안전본부가 부대행사관을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