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안산시, 편리하고 다양한 지방세 납부방법 홍보
상태바
안산시, 편리하고 다양한 지방세 납부방법 홍보
  • 윤주성
  • 승인 2014.10.14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윤주성 기자= 경기 안산시는 10월 15일 납세자의 납부편의를 위하여 다양하고 알기 쉬운 납부편의 시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편리한 지방세 납부방법 길라잡이' 홍보 소책자를 제작하여 납세자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다양하고 편리한 지방세 납부편의시책들이 시행되고 있음에도 도입초기에 있는 시책들에 대해 사용방법을 잘 모르는 시민들이 많고, 특히 바쁜직장인들이 납기 후에 가산금을 포함하여 납부하는 사례가 아직도 빈번하여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를 할 계획이다.

주요 납부편의제도를 보면, 은행 현금 인출기(CD/ATM)를 통해 납세자는 고지서 없이도 본인 신용카드, 은행통장의 정보를 활용해 고지내역을 화면에서 확인하여 납부할 있고 타인의 세금을 납부할 경우 고지서에 표기된 전자납부번호를 직접 입력해 납부할 수도 있다.

지방세 정기분 세목에 대해 자동이체 납부를 신청하면, 고지서 분실과 납기 걱정을 할 필요 없이 세금관리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자동이체만 신청한 경우 500원, 전자고지와 자동이체를 동시에 신청한 경우에는 1,000원의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시대를 맞이하여 안산시에서는 지방세를 스마트폰으로 납부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애플 앱스토아’, ‘구글 플레이스토아’에서「스마트 청구서」나「M post」로 검색해 앱을 내려 받고, 청구서 관리(신청)/지방자치단체 메뉴에서 ‘안산시’를 신청하면 스마트폰으로 안산시 지방세 고지내역을 받을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신용카드 또는 소액결제로 납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