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광양시, 공무원 창의혁신과정(CCI) 활동 결과 보고회 가져
상태바
광양시, 공무원 창의혁신과정(CCI) 활동 결과 보고회 가져
  • 강종모
  • 승인 2014.10.1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연구활동을 통해 창의적 업무능력 향상 기대
▲13일 광양시는 주요 현안에 대한 연구활동 결과 보고회를 가졌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공무원으로 팀을 구성해 시가 당면한 문제와 주요 현안에 대한 연구활동 결과에 대한 보고회를 13일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자체적으로 구성한 4개팀이 시정 역점시책과 주요현안을 대상으로 사전 선정한 과제를 중심으로 약 3개월간에 걸쳐 연구한 결과물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4개 팀이 연구한 과제를 살펴보면 ‘안전도시 광양만들기’, ‘시민중심 보건사업 활성화 방안’ 등 시가 당면한 문제와 현안을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4개의 연구결과물을 정책제안 형태로 제시했다.

보고회에서는 각 팀장을 맡은 과장과 팀장들이 직접 보고를 했으며 평가 위원에는 시의원, 교수, 시민단체, 기자 등이 참여해 질의응답과 함께 객관적 시각으로 의견을 제시 하는 등 보고회가 열기를 띄었다.

정현복 시장은 인사말에서 “공무원이 바쁜 일상업무 속에서도 연구팀을 꾸려 상호 공유ㆍ공감하고 업제적 협의를 통해 창의적인 정책을 발굴함으로써 공무원의 연구활동 능력을 배양하고 시민들께 보다 나은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 후 연구 과제물에 대한 심사결과 ‘시민중심 보건사업 활성화 방안’, ‘광양시 환경보존 종합계획 수립’, ‘세무행정 합리화 방안’ 등이 각각 우수한 연구과제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