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양평군, 어르신 건강증진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양평군, 어르신 건강증진 경진대회' 개최
  • 임성규
  • 승인 2014.10.1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양평군(군수 김선교)은 15일 물맑은 양평체육관에서 '제3회 어르신 건강증진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에는 700여명의 노인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건강생활실천 확산을 위해 보건진료소, 지역경로당, 주민자치센터를 중심으로 함께 모여 실력을 갈고 닦은 참가자들이 다양하고 흥겨운 무대를 연출했다.

'어르신 건강증진 경진대회'는 노인들의 활기찬 100세 시대 준비를 돕고 함께 어울려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낼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지난 2012년도부터 시작됐다.

개군주민자치센터 개군 풍물마당패의 신나는 공연을 시작으로 보건진료소 6팀, 주민자치센터 3팀 등 총9개 팀이 참가해 각 팀의 기량을 뽐냈다.

모든 참가팀의 공연이 끝나고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 양평주민자치센터 양평읍 맑은소리 오카리나 연주팀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시상은 적극성, 노인운동 적합성, 관객호응도, 무대매너 등을 종합평가해 우수한 기량을 선보인 팀에게 청춘상, 힐링상, 스마일상을 수여했다.

또한 90세이상 최고령 참가자에게는 으뜸상을, 치열한 응원전을 펼쳐 행사 분위기를 주도한 팀에게는 응원상, 행사진행에 참여한 팀에는 질서상을 수여했다.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한 한 노인은 "대회에 참여하고 싶어서 1년을 기다렸다. 바쁜 농사철에 구부러진 허리를 펼 사이 없이 연습했지만 힘든 줄도 모르고 행복했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노인들의 공연을 보며 "어르신들의 밝은 에너지에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 경로당을 더욱 많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확대하고, 체력 향상 및 활기찬 건강양평 100세 시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