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이선화 의원 시.도운영위원장 협의회 정책위원장 선출
상태바
이선화 의원 시.도운영위원장 협의회 정책위원장 선출
  • 김재하
  • 승인 2014.10.2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현안 개선 등 앞장설 것" 다짐

[제주=동양뉴스통신] 김재하기자 = 제주도의회 이선화 운영위원장(새누리당)이 전국시·도운영위원장 협의회 정책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전국시·도운영위원장 협의회(회장 전봉민의원, 부산))는 지난 17일 경주에서 제7기 전반기 제2차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를 열고 정책위원장과 사무총장(경북:홍진규의원)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정책위원장은 전국시·도운영위원장에서 제출된 안건을 총괄 검토하고 불합리한 차지제도 발굴 및 개선을 통해 지방자치의 발전방안을 정책으로 뒷받침하고 모색하는 직책이다.

이선화 신임 정책위원장은 "정책위원장으로 선출된 기쁨보다는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원들의 폭넓은 토론과 협력을 통해 지방자치가 갖고 있는 현안사항에 대해 중앙정부와 정치권의 이해를 넓혀가고, 지방자치의 정신을 훼손하거나 발전에 역행하는 불합리한 법령과 관행을 과감히 해소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해녀문화 유네스코 등재처럼 제주를 넘어서 전국적인 힘과 성원이 필요한 제도를 발굴하겠다"며 "제주의 이익을 위해 전국에 호소하거나 개선할 사항을 언제든지 결의안으로 정부에 요청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선화의원은 이날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및 보좌관제 추진 촉구 결의문'을 제안해 통과시켰다.

제출된 안건은 작년 유정복 전 안전행정부 장관의 교체로 주춤해진 지방의회 인사권독립 및 의원보좌관제를, 정책의 연속성 차원에서 정부에게 동 제도 추진을 강력히 요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