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진천군, 재래시장 활성화 우리가 앞장선다
상태바
진천군, 재래시장 활성화 우리가 앞장선다
  • 김형중
  • 승인 2014.10.2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진천중앙시장 2기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

[충북=동양뉴스통신] 김형중 기자 =  충북 진천군은 21일 오후 2시 상진새마을금고에서 졸업생, 내빈, 축하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천중앙시장 제2기 상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학사보고 △졸업장 수여 및 시상 △격려사 및 축사 △소감문 발표 △기념사진 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상인대학은 전통시장의 경영개선과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지난 7월 25일 입학식 이후 3개월간 모든 과정을 마친 3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상인의식 혁신 △유통환경변화 등의 기본 과정 △점포경영효율화, 상품개발 및 고객관리, 상인조직활성화 등의 심화과정 등으로 구성ㆍ운영됐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상인대학 대장정을 열정적으로 마친 졸업생을 대표해 유해경(중앙시장 상인회장)씨에게 명예학장인 이정화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이 졸업장을 수여했다.

또한 시장경영지원센터원장상 등 교육 중 열의를 보여준 졸업생 10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사)진천중앙시장 상인회에서는 충북지방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진천군에 감사의 말을 전달했다.

유영훈 진천군수는 축사를 통해 "상인 스스로의 의식개혁과 고객중심의 사고, 경영능력 향상을 통해 자체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상인대학을 통해 상인들 스스로 프로정신을 발휘하여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