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통합 청주시 시민대상 후보자 추천
상태바
통합 청주시 시민대상 후보자 추천
  • 노승일
  • 승인 2014.10.2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11월 24일까지, 시청 자치행정과로 접수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통합 이전 청주·청원에서 각각 추진하던 청주시 문화상과 청원군 군민대상이 하나로 통합된다.

청주시는 22일부터 11월 24일까지 ‘제1회 통합 청주시 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통합 청주시 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의 발전, 건전한 시민사회 기풍 조성에 공로가 큰 시민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상이다.

추천 분야는 ▲지역사회(지역발전, 학술, 여성) ▲문화예술(문화, 예술, 문학) ▲체육교육(체육, 교육) ▲산업경제(농어업, 산업, 근로) ▲사회복지(사회복지, 봉사) 등 5개 부문이다.

추천 대상자는 해당 부문의 공로가 현저한 시민으로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청주시에 거주 또는 지역 내 사업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람이다.

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을 할 수 있는 자격은 각급 기관이나 사회단체의 장, 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의 장, 구청장, 시민 20명 이상의 연서 등이 해당된다.

신청은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 증빙자료 등을 갖춰 청주시청 자치행정과(043-201-1574)로 접수하면 된다.

시 자치행정과 김광구 민간협력팀장은 “통합시 출범에 따라 청주시 문화상과 청원군 군민대상을 하나로 합쳐 시민대상을 시상한다”며 “각계각층에서 통합 청주시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훌륭한 시민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오는 11월 말 청주시민대상 심의위원회를 거쳐 부문별로 각 1명의 시민을 선정해 12월 경 시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