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시립박물관, 시간연장 운영
상태바
인천시립박물관, 시간연장 운영
  • 정효섭
  • 승인 2014.10.2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한 박물관' 운영...23.부터 15가족 선착순 모집, 민속놀이와 전시로 즐겨보는 할로윈데이

[인천=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시립박물관은 올해 ‘문화가 있는 날’행사 시행에 맞춰 매달 마지막 수요일 박물관 개관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하면서 '수상한박물관'을 운영한다.

박물관은 야간 개장과 함께 지난 5월부터 내달까지‘밤의 박물관’을 테마로 한 관람객 대상 전시연계 교육이벤트 ‘수상한 박물관’을 개설해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하고 있다.  

수상한 박물관은 2014년‘밤의 박물관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라는 주제로 월별 색다른 관련 이벤트를 진행해 남다른 수요일을 박물관에서 보내고 싶은 시민들에게 흥미로운 관람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29일 운영되는 네 번째 수상한 박물관은 서양의 대표적 연중행사이자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파티로 즐기고 있는 할로윈을 우리 민속놀이로 재해석해 즐겨볼 예정이다.
  
예로부터 풍요와 안전을 빌며 잡귀를 물리치고 나쁜 것을 막아내고자 대문 등에 붙여놓았던 호랑이, 용 그림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해 집집마다 액운과 재난을 막는 호랑이의 방문을 놀이화한 범놀이를 박물관 전시실에서 미션과 깜짝 선물, 가면 만들기 등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가량 무료로 진행되며, 7세 이상 어린이 동반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이며, 시립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incheon.go.kr)를 통해 15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성인교육팀(440-6732)로 문의하면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수水요일을 색다르게 감상賞하고 즐기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