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충주시, 성김 주한 미국대사에 감사패 전달
상태바
충주시, 성김 주한 미국대사에 감사패 전달
  • 김형중
  • 승인 2014.10.2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는 고향과 같은 곳, 귀국 후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충북=동양뉴스통신] 김형중 기자 = 조길형 충주시장이 지난21일 주한미국대사관을 방문해 성김 주한 미국대사에게 충주시 명예시민으로서 그동안의 관심과 애정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충주시민 명의의 감사패를 전달했다.

오는 24일 이임하는 성김 대사는 최초의 한국계 미국인 대사로 한국에 부임해 지난 3년간 양국의 이익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특히 2012년부터는 충주시 명예시민으로서 충주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성김 대사는 주한 미국대사로 부임 후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충주시민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개최하여 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시민들에게 자부심을 선사하는 등 그동안 충주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여왔다.

특히, 각종 언론 인터뷰에서 한국에서의 기억 중 충주방문을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할 만큼 성김 대사는 충주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성김 대사는 “부친이 과거 충주에 거주했으며, 백부 역시 충주의 초대 국회의원을 지내는 등 충주시는 고향과 같은 곳”이라며  “충주시민의 각별한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리고, 귀국 후에도 충주에 대한 고마움을 잊지 않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종배 국회의원은 국정감사 관계로 함께 자리하지 못했지만, 감사서한을 통해 성김 대사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