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충남외국어고, 수험생 위한 응원의 노래 제작
상태바
충남외국어고, 수험생 위한 응원의 노래 제작
  • 남광현
  • 승인 2014.10.2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외국어고등학교는 지난 22일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노래를 제작, 동영상 공유서비스에 게시했다. 사진은 충남외고 2학년 이다슬 학생.

[아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외국어고등학교는 22일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노래를 제작, 동영상 공유서비스에 게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노래는 충남외고에 재직 중인 윤선중 교사가 작사·작곡하고 가수를 꿈꾸고 있는 2학년 이다슬 학생이 불렀다.

 

윤 교사는 수능을 앞두고 중압감과 초조한 마음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잘 표현해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가사를 쓰고 듣기 편하면서도 응원과 위로의 느낌이 묻어나는 멜로디를 만들려 노력했다.

 

이다슬 학생은 가수가 되기 위해 평소에도 꾸준히 노래를 공부하고 연습하는 학생으로 분투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두 사람은 마땅한 녹음장비가 없어 핸드폰으로 악기들을 연주하며 녹음했고 노래 또한 작은 앰프 하나로 녹음해 좋은 음질을 만들어내기가 힘들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들은 “이번 노래가 무거운 마음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현덕 교장은 “기존의 노래로 응원할 수도 있지만 선생님과 학생이 직접 만들고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진실한 말로 노래하면서 수험생들을 응원할 수 있어 더 의미 있고 고3 학생들에게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