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또래상담자 대상 캠프운영
상태바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또래상담자 대상 캠프운영
  • 최남일
  • 승인 2014.10.28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천안시는 지난 25일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천안교육청 위센터 공동주관으로 관내 청소년 또래상담자 120여명과 지도교사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힐링뮤지컬캠프’를 개최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지난 25일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천안교육청 위센터 공동주관으로 관내 청소년 또래상담자 120여명과 지도교사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힐링뮤지컬캠프’를 개최했다.

 

특히 학교폭력을 주제로 만든 뮤지컬 ‘Heart Beat-하트비트’는 생명존중을 주제로 했으며 타악과 영상 퍼포먼스로 듣는 재미와 보는 재미 그리고 가슴으로 느끼는 감동 있는 공연이 됐다.

 

또한 뮤지컬 감상을 통해 학교폭력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나아가서 또래상담자들의 공감과 역할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유경환 상담센터 실장은 “천안시 또래상담자들이 뮤지컬 관람을 통해 문화체험을 하는 기회도 제공하지만 학교폭력 및 자살을 경험할 수 있는 또래 친구들의 입장을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실제로 또래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들어주는 천안시 또래상담자들도 힐링을 받을 수 있는 캠프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캠프에 박혜진 학생(백석중학교 2학년 또래상담자 기장)은 “또래상담자로 활동하면서 때로는 도움이 되지 않아 지치고 힘들 때도 있었는데 이렇게 뮤지컬을 보면서 그래도 또래친구들한테 도움이 되는 또래상담자가 되는 것 같아 힘이 났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전 일정으로 뮤지컬 공연에 이어 오후에는 천안시 청소년 또래상담자들이 모여 실제로 또래상담자들의 역할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교에게 바라는 점 등에 대한 토의를 통해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시는 이번 청소년 또래상담자 캠프를 통해 또래상담자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문화를 조성해나가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및 청소년통합지원 전문기관으로 천안시 청소년통합지원협의체운영, 청소년전환 1388운영, 위기 청소년 긴급구조, 심리검사, 찾아가는 상담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지원’, 학교밖 청소년 통합지원, 부모교육, 교사연수, 청소년상담 연구사업, 청소년자원상담원 육성 등 다각적이고 종합적인 청소년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