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3 (월)
안동 남선~임하 구간 등 3개소 도로개통
상태바
안동 남선~임하 구간 등 3개소 도로개통
  • 최정현
  • 승인 2014.10.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선 개통으로 연계성 높아지고 이동시간 절반 단축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국도 35호선 안동~길안 도로(14㎞) 건설 사업이 마무리돼 29일 오후 6시부터 전면 개통된다고 밝혔다.

남선~임하 간은 4차로 10㎞를 개통해 경북 도청 이전지의 접근성이 향상되고, 상주~영덕 고속도로(공사 중)와 연계성이 높아져 지역 경제발전, 물류비용 절감 및 관광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안동시 남선면과 임하면을 이동하는 시간이 15분에서 8분으로 단축돼 원활한 교통 소통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안동시 도산면과 영양군 입암면의 국도대체우회도로 4㎞를 2차선으로 완공해 도로 이용자의 안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구간은 도로의 선형이 불량하고 주거밀집지역을 통과해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곳이었으나, 우회도로 개통으로 지역 주민의 불편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을 추진한 부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박민우)의 공사 관계자는 “9년이라는 오랜 공사 기간 동안 적극 협조해주신 지역 주민께 감사드리며, 영남권 기간도로망 확충을 통해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완공사업 위주로 예산을 집중 투자해 수요자 입장에서 시급하고 편리한 도로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