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목원대 르네상스교양특강, 정재승 교수 초청
상태바
목원대 르네상스교양특강, 정재승 교수 초청
  • 최정현
  • 승인 2014.10.2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 세상과 만나다' 주제로 강연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목원대(총장 박노권) 교양교육원이 주관하는 르네상스 교양특강 네 번째 시간이 30일 오후 3시 교내 채플에서 과학전도사 정재승 교수를 초청, ‘과학, 세상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정재승 교수는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이며 차세대 노벨상 후보로도 언급된 세계적인 과학자이자 대중적인 과학글쓰기를 통해 과학전도사로 인정받는 젊은 과학자이다.

저서로는 ‘과학 콘서트’ ‘크로스’ ‘쿨하게 사과하라’ ‘도전 무한지식’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 정재승 교수는 ‘창의력은 어디에서 나오나, 인생을 계획대로 하는 것. 그것은 의미가 없다. 목표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기에 계획은 끊임없이 수정돼야 한다. 시행착오를 겪다보면, 목표를 이루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게 된다’와 같이 인생의 멘토로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 뇌 과학과 우리의 삶의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는 과학세상을 보여주고 들려줄 예정이다.

‘신경과학’이라는 말은 단어만 들었을 때 일부 전공자만이 하는 딱딱하고 재미없는 먼 세상 이야기 같지만, 정재승 교수의 강의를 통해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우리가 매일 접하는 광고 문구에도 뇌 과학적 분석코드가 숨겨 있다는 사실을 들으면서 뇌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