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부여군 4-H회원 화합 한마당 펼쳐져
상태바
부여군 4-H회원 화합 한마당 펼쳐져
  • 정대섭
  • 승인 2014.10.2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6회 부여군4-H경진대회 개최

 

[충남=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 충남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의교)는 28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부여군4-H연합회(회장 이석원) 등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6회 부여군4-H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4-H경진대회는 충남발효고를 비롯한 24개 학교4-H회원과 영농4-H회원들의 1년 동안 이수한 과제를 비교평가하고 우리 농촌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깨닫게 해 부여사랑의 기회를 마련하기위해 실시했다.

최문락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농업ㆍ농촌을 지키는 4-H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부여 만들기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우수회원에 대한 시상식애서는  임천중학교 강윤구 학생4-H회원 등 6명이 군수표창 이희국(장암면

의자로)회원 등 3명이 4-H 대상(지ㆍ덕ㆍ노ㆍ체)을 각각 수상하였다.

학교4-H활동을 활성화 하기 위해 부여군4-H본부에서는 충남발효식품고등학교 김민철 학생 등 5명

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단체줄넘기 등 다양한 체육경진 활동을 통해 학교를 대표해 서로의 기량을 뽐내며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었고 클로버 퀴즈 경진대회에서는 순발력과 재치로 즐거움을 제공하는 등 전 4-H회원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이어진 오락경진 행사에서는 학교마다 다양한 춤과 노래 등을 선보이며 각자의 개성과 창의력을 발휘했다.

부여군4-H연합회는 지금까지 꽃길 및 꽃동산 조성, 문화탐방, 불우이웃돕기 및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영농4-H회원과 학교4-H회원들에게 우리농산물의 우수성과 부여사랑운동을 실천하는 기초학습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