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LH 부산울산본부, 임대주택 입주민 자녀 장학금 전달
상태바
LH 부산울산본부, 임대주택 입주민 자녀 장학금 전달
  • 남윤철
  • 승인 2014.10.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남윤철 기자 = LH 부산울산지역본부(본부장 박현영)은 28일 지역본부 사옥에서 임대주택 입주민 자녀 17명에게 각각 100~150만원의 장학금(생활지원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임대주택 입주민을 위한 생활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자녀들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LH는 임대료 고지서 뒷면에 후원기업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으로 민간의 사업참여를 이끌어 내고 지난 7월 3개 민간기업 및 주거복지재단과의 협약체결로 장학금 운영위원회를 구성, 전사적으로 총 3억 5,000만원의 재원을 마련했다.

이번 장학금 수혜자는 국민임대단지 대학생, 매입ㆍ전세임대주택 거주 고등학생 및 소년소녀가정 멘티 등이며,임대단지 내 입주자의 주거복지 협의체인 주거복지거버넌스와 단지 관리소장의 추천, LH 자체 심의, 장학금 운영위원회 의결 등의  절차를 거쳐 선발되었다.

LH는 보편적 주거복지정책 강화에 따른 공적역할 확대와 수요자 중심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장학금 지원사업 외에도 최근 다양한 입주민 지원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LH 관계자는 “저렴한 임대주택의 공급과 더불어, 입주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생활지원사업 추진체계를 재정립하고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며“장학금 지원사업도 참여기업 확보와 발전방안 마련을 통해 향후 사업의 지속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