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충주시 드림스타트, 수기공모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충주시 드림스타트, 수기공모 최우수상 수상
  • 김형중
  • 승인 2014.11.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는 기쁨으로 행복한 드림봉사단’ 최우수작 선정

[충북=동양뉴스통신] 김형중 기자 = 충북  정미용 충주시 드림스타트팀장이 ‘주는 기쁨으로 행복한 드림봉사단’라는 내용으로 제5회 드림스타트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체험수기 공모전에는 전국 43개 기관에서 각 지역드림스타트에서 실시한 사업을 수기 형식으로 작성해 응모했다.

 
‘주는 기쁨으로 행복한 드림봉사단’은 충주시의 특화사업인 드림봉사단 운영사례를 소개하고, 봉사활동을 하게 된 배경과 봉사활동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들이 변해가는 모습을 재조명했다.

 
받는 것에 익숙한 아동들에게 훗날 베풀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로, 주는 기쁨을 느끼는 봉사단으로 운영했다.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연탄을 날라주고, 청소와 말벗은 물론 기아에 허덕이는 나라에 손수 고사리 손으로 갓 태어난 신생아를 살리기 위한 털모자 뜨기 캠페인에 참여하고, 직접 뜬 모자를 ‘세이브더칠드런’의 해외 사업장에 보내며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추진한 사업을 소재로 수기를 작성했다.

충주시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받는 기쁨보다 주는 기쁨이 배가 된다는 인식을 일깨워주고, 봉사를 통해 나눔과 배려, 사랑을 배우는 계기를 마련해 아동의 올바른 인격 형성을 돕고 있다.

 
정미용 팀장은 “드림스타트를 발판으로 가난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수기를 작성했다”면서 “오늘의 수상을 드림스타트 모든 가족들과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