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순천교육지원청, 순천형 자유학기제로 학생이 행복한 행복수업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순천형 자유학기제로 학생이 행복한 행복수업
  • 강종모
  • 승인 2014.11.0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情·꿈·끼를 쑥쑥 키워내는 자율과정
▲순천교육지원청은 순천형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모토로 자율과정 수업공개가 진행됐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전남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순천왕운중학교에 학생·학부모·교원, 교육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情·꿈·끼를 키워내는 쑥쑥 자율과정’이란 주제로 순천형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자율과정 수업공개’가 진행됐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자율과정 행복수업은‘핵심성취기준에 창의인성교육을 반영한 교육과정편성·운영’‘학생의 참여와 활동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의 다양화’ ‘English in English class(영어 융합수업)’ ‘교과별 독서·토론 수업’ ‘핵심성취기준을 활용해 교과별 교수·학습 내용을 재구조화’등의 수업진행방식을 선보였다.

교육부 관계자는 인사말에서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함께 해주신 순천왕운중학교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며 “미래의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자유학기제’가 명품교육도시 순천에서 ‘순천형 자유학기제’로 자연스럽게 안착되고 있어 행복하다 ”고 감사와 격려의 뜻을 밝혔다.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순천형 자유학기제는 기본에 충실한 교육이 바탕이 되어 꿈과 끼를 키워가는 행복교육이다”며 “순천형 자유학기제 정착이 바로 명품교육도시 순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