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제15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 6일 개막
상태바
제15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 6일 개막
  • 김갑진
  • 승인 2014.11.0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제15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가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총 270개 사 650부스로 진행된다. 이는 영남권 최대규모로 출산을 앞둔 임산부와 예비 부모들에게 육아 관련 제품의 전시와 함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에 힘입어 2년 연속 출생아 수가 증가하고 '골드 키즈'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육아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2년 전부터 일 년에 두 번 진행되는 대구 베이비페어는 임신, 출산, 육아용품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제품비교와 분석, 정보 등을 습득하기 용이하다. 물건 구입에 있어 정보가 전무후무했던 초보 엄마와 아빠들에겐 알차고 실속 있는 전시회이다.

또 관련세미나나 참가한 업체들 제품들을 통해 육아정보와 최근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임신출산존과 유아교육존으로 나뉘어진다.

임신출산존에는 임산부와 영유아부모들을 위한 임산부용품, 임산부서비스, 출산용품, 영유아식품, 안전용품, 여성용품, 영유아식품 등이 전시된다.

유아교육존에는 유치원 교사 및 보육시설 종사자들을 위한 학습기자재, 교육기관, 지원기관 운영용품, 놀이시설물, 유치원용품, 교육용 완구가 전시된다.

행사기간 중 박람회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 종사자들을 위한 관련 행사도 동시에 개최된다.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는 사립유치원 원장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원장 및 교사연수'를 개최해 보육인에게 유익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립유치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학부모연수'를 개최해 학부모에게 유익한 유아교육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임산부와 예비부모들을 위한 유익한 세미나도 진행된다. 맘스스토리 주최로 로즈마리병원, 미즈맘병원, 효성병원 원장님들의 산모교실이 진행된다.

또한 미혼모돕기 경매 행사, 보행기 경주대회, 임산부 골든벨, 아토피교육 등 아이와 부모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회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홈페이지(www.babyfair.or.kr)를 통해 5일 오후 6시까지 사전 등록하면 4일간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