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정의화 의장, "한·인도 간 의회교류 증진 앞장"
상태바
정의화 의장, "한·인도 간 의회교류 증진 앞장"
  • 구영회
  • 승인 2014.11.0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카이아 나이두 인도 도시개발부장관 접견 통해 협력관계 증진 논의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정의화 국회의장은 "인도는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가인 만큼 한국과 인도 양국 간 교류가 확대되길 바라며 양국 간 의회교류 증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정 의장은 5일 오후 의장접견실에서 벤카이아 나이두 인도 도시개발부 장관을 접견하고 양국 간 협력 관계 증진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정 의장은 "간디 선생님이 살아오신 인도를 매우 존경한다"면서 "얼마 전 돌아가신 남아프리카공화국 넬슨 만델라(Nelson Mandela)대통령의 화해와 용서를 보며 간디 선생님을 떠올렸고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써 큰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나이두 장관은 "한국의 리더십과 국민성은 짧은 시간에 경제적 성장을 이뤄내는 기적을 보여줬다"면서 "인도정부의 주요 목표가 지역 간 격차해소와 국가의 부(富) 축적인 만큼 한국을 배우고 싶다"고 전했다.

나이두 장관은 또한 "인도는 지금까지 동아시아를 지켜만 보던 소극적 태도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접촉하고 협력하는 정책을 추구할 것"이라면서 "가까운 시일 내에 의장께서 인도에 방문하시어 양국 간 협력 증진에 견인차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담에는 우 인도 측에서는 비쉬누 프라카쉬 주한인도대사, 아니타 아그니호트리 도시개발부 차관이 참여했으며 우리 측에서는 김성태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김성동 의장비서실장, 최형두 대변인, 송대호 국제국장, 조준혁 외교특임대사가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