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전대, 제6회 POSTER DAY 진행
상태바
대전대, 제6회 POSTER DAY 진행
  • 최정현
  • 승인 2014.11.0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발전 위한 창의적 연구 콘텐츠 개발ㆍ연구 분위기 조성

▲  (사진=대전대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는 링크사업단(이봉환 산학부총장)과 동서생명과학연구원(원장 손창규 교수)이 공동으로 ‘제6회 POSTER DAY’ 행사를 4일부터 6일까지 대전대 혜화문화관 컨벤션홀에서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포스터 데이는 자유와 미래를 밝혀줄 수 있는 아이디어로 응모된 109개안(학부생 47개안, 연구자 62개안) 아이템을 전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대전대 학생 및 교수, 직원 등 500여명이 관람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POSTER DAY는 대전대의 학과 및 그룹간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창의적인 연구 콘텐츠의 개발과 대외의 대형과제의 수주를 선제적으로 준비하며 교내의 연구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입상한 교수 및 학생들에게는 대학 총장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교수부문은 총상금 320만원, 학부생들에게는 총상금 380만원을 연구비로 지급한다.

이번에 응모된 포스터내용은 ▲개별적인 수행연구의 결과물이나 향후 가상의 하고 싶은 연구물 ▲다른 전공분야/학과 간 융합연구의 이론이나 가설 및 가상의 연구결과 ▲개인/그룹이 추진 중이거나 향후 연구하고 싶은 관심분야 ▲학부생들의 연구 아이디어 혹은 연구결과이다.

동서생명과학연구원 손창규 원장은 “무한 경쟁사회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먼저 개발하고 상용화 하는 것이 최선이다. 이를 위해 대전대에서 매년 개최하는 POSTER DAY에서 미래를 밝혀주는 아이템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