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향대, 북콘서트 개최
상태바
순천향대, 북콘서트 개최
  • 남광현
  • 승인 2014.11.06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지난 4일 오후 향설도서관 동아홀에서 김정식 산학부총장과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누가 리더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북콘서트에서 김정식 부총장은 “리더란 생각하고 공부하는 사람이다” 라며 경찰청 재직 시절의 경험들과 역사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리더들을 빗대어가며 진정한 리더의 모습에 대해 설명해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김정식 부총장은 “리더의 자질에 대해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많은 이야기를 했다. 얼마나 미래 예측력이 있는가, 얼마나 겸손한가, 야망과 자신감이 있는가 등 리더가 갖춰야할 수없이 많은 자질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있는가이다“라고 말했다.

또 서울대 공공리더십 센터의 문장(紋章)인 “Ab Officio Ad Honestatem엔 ‘권력은 봉사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라며 사람들을 이끌어나가는 진정한 리더십은 한마디로 ‘희생과 봉사‘라고 강조했다.

순천향대 법과학대학원 설립에 주도적 역할을 하면서 법과학대학원장을 맡고 있으면서 대학의 산학협력 분야를 책임지고 있는 리더로서의 역할과 삶에 대한 질문에 김정식 부총장은 “이 자리에 오기까지 굉장히 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자라왔지만, 결국 리더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항상 겸손하고 경청하는 자세를 가지기 위해 노력했기 때문인 것 같다”며 “많이 듣고 배우려는 자세와 끊임없이 공부하고 생각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북콘서트에 참여한 김한나(미디어콘텐츠학과, 11학번)씨는 “리더에 관한 책은 수없이 많고 리더가 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한다는 말은 많이 들었지만 실제로 그것을 실천하고 리더의 삶을 살아온 부총장님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으니 느낌이 새로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