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김병우 충북교육감, 수능 수험생에게 격려 편지 보내
상태바
김병우 충북교육감, 수능 수험생에게 격려 편지 보내
  • 오효진
  • 승인 2014.11.0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김병우 충북교육감이 수능 일주일여 앞둔 수험생들에게 격려문을 발송했다.

충북도교육청은 6일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을 7일 앞둔 충북 수능 수험생에게 보낸 격려문을 통해 “실패에 대한 두려움 보다는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가져달라”고 전 축구 대표 팀 감독 히딩크의 말을 인용, 당부했다.

격려문은 고3 수험생에게 주는 편지글의 형태로 시험에 대한 불안감을 떨칠 수 있게 격려와 희망의 이야기를 전했다.

특히, 김 교육감은 이번 수능뿐 아니라 꿈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용기를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김 교육감은 “우리는 우리의 꿈을 향해 주저하지 않고 밀고 가는 용기와 멈출 수 없는 도전정신, 식지 않는 뜨거운 열정으로 심장이 뛰도록 하자”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혜로운 선택은 남들이 말하는 명문교를 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간절히 원하는 것, 사회와 시대의 부름에 응하는 것, 내가 하고 싶고 행복한 것,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들이 나에게 보내는 요청을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또  “여러분이 우리의 희망”이라며, “쉽지 않은 고단한 길에 들꽃처럼 아름다운 평화가 여러분의 마음 안뜰로 피어나길 기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