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순천향대, 지식재산권 창업캠프서 특허출원 컨설팅
상태바
순천향대, 지식재산권 창업캠프서 특허출원 컨설팅
  • 남광현
  • 승인 2014.11.1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순천향대 창업지원단이 교내 창업동아리의 아이템에 날개를 달아주기 위한 특허출원방법 등 지식재산권과 연계해 사업화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하면서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희망을 심어주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7일과 8일 1박2일간 아산시 도고면에 위치한 교원 연수원에서 열린 ‘지식재산권 &IR 창업캠프’에서 창업동아리의 아이템을 분석하고 특허출원 가능성을 타진해 주기 위한 전문가의 컨설팅과 멘토링에서다.

순천향대는 창업동아리 ‘컴펠로(Compello)’ 등 11개 팀 30명을 대상으로 ‘2014 청년창업한마당 투어‘의 일환으로 이 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투자유치방법론 ▲사업기획서 전략포인트 ▲효율적인 PT작성법 ▲사업PT작성 컨설팅, 지식재산권 컨설팅이 다뤄졌고 이 과정에서 지식재산권 가치평가, 특허가치와 특허등록 절차에 대한 컨설팅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도록 진행됐다.

발표를 마친 후 시제품에 대해 이성우 변리사는 기능성 식품 혹은 일반 식품으로써 '용도발명'을 통한 특허출원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만 20명 내외의 패널을 대상으로 '관능테스트'를 실시하거나 혹은 화학, 생물학적 실험 분석 데이터로 효과나 차이를 검증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전제가 있다는 조언이 뒤따랐다.

 창업지원단장 서창수 교수는 “지식재산권과 투자유치에 중점을 둔 ‘지식재산권과 IR캠프’였다”며 “창조경제의 핵심은 차별적인 창의성과 아이디어인데 학생 각자의 팀에서 아이디어를 내고 그것을 특허출원까지 연결해 봄으로써 남과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경험하고 특허출원을 통해 아이디어를 보호해야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체감하게 하는 과정을 알게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