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고용부, ‘2012 대한민국 장인 작품 박람회’ 개최
상태바
고용부, ‘2012 대한민국 장인 작품 박람회’ 개최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9.1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최고 숙련기술인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2 대한민국 장인(匠人)작품 박람회’가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전시장(1층)에서 열린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사)대한민국명장회, (사)대한민국기능전승자회, (사)국제기능올림픽선수협회, (사)기능한국인회 4개 단체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최고의 장인(匠人)이 만들어 갑니다’라는 주제로 137명의 장인들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는 귀금속 등 11개 분야 76개 직종에서 장인들의 열정과 실력이 그대로 녹아 있는 진품(眞品)들이 전시돼 관람객들이 그 가치를 접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전통한지를 선보인 ‘숙련기술전수자’ 홍춘수 장인은 임권택 감독의 영화 ‘달빛 길어올리기(2010)’에서 전통한지 기법을 자문하고 작업장을 영화촬영 장소로 제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업분야에서는 ‘국제기능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인 (주)쎄크 김종현 대표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탁상형 주사전자현미경*을 전시해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인다.

한편 박람회에서는 장인들이 직접 작품을 만드는 시연회와 숙련기술 체험 공간을 마련, 관람객들이 장인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도 제공한다.
 
관람객들은 전통보자기, 도자기, 왕골바구니, 배냇저고리 등의 작품들을 대한민국 최고의 장인들이 직접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고, 제과제빵, 청사초롱, 한복주머니, 손거울, 골무 핸드폰 고리 등을 장인들과 함께 만들어보는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2012 대한민국 장인(匠人)작품 박람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 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masterhandexp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