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구리시, 영유아 위한 '눈 건강 아이플러스' 특강열어
상태바
구리시, 영유아 위한 '눈 건강 아이플러스' 특강열어
  • 임성규
  • 승인 2014.11.1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11일 보건소 강당에서 70여명의 임신.출산 수유부 및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영양개선을 위한 영양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를 위한 '눈 건강 아이플러스'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눈 건강 아이플러스 특강은 매년 11월 11일 세계 눈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한양대구리병원 안과 조희윤 교수와 임한웅 교수를 초청해 눈 건강관리를 위한 바람직한 눈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과 눈에 좋은 보충영양식품에 대한 내용을 교육했다.

또한 영유아 20명을 대상으로 아이스크리닝 눈 검진도 병행하여 난시로 판명된 두명의 영유아는 좀 더 정확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여 교육 참석자들에게 높은 평을 받았다.

특히 이날 교육 대상자가 영유아와 보호자임을 고려해 식전 행사로 동심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보건소장(최애경)과 직원 8인으로 구성 된 그린나래 오카리나 앙상블은 동요와 캐롤송을 연주하여 교육 참석자들의 마음을 평안하고 행복하게 연출하는 등 의미가 큰 행사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들의 영양개선 교육과 함께 올바른 식품섭취나 이유식 만들기, 아기 마사지, 구강교육, 모유수유교실, 빈혈 및 저체중아들의 올바른 식단 작성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 건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