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조길형 충주시장, 국회방문 국비확보 총력
상태바
조길형 충주시장, 국회방문 국비확보 총력
  • 김형중
  • 승인 2014.11.1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방문, 국비 지원 요청

[동양뉴스통신] 김형중 기자 = 충북 조길형 충주시장이 정부의 내년 예산안에 대한 국회 심의·확정을 앞에 두고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막바지 행보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조 시장은 12일 오후2시 국회를 방문해 지역출신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종배 국회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박덕흠 국회예결위원,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신성범 국회의원 등을 만나 기 정부예산안에 반영된 예산사업이 원안 확정되도록 협조를 구했다.

또한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사업, 노은~북충주IC 국지도 확포장, 충주 단월 노후정수장 시설개선사업 등 내년도 정부예산에 추가 증액이 요구되는 주요 현안에 대해 대면 설명과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향후 국회 예결위는 부별심사를 끝내고 오는 16일부터 각 상임위에서 넘겨 받은 예비심사보고서를 토대로 예산안조정소위원회(계수조정소위)를 가동해 증액 및 감액 작업에 나서게 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역출신 국회의원, 출향인사 등 지역발전 인맥을 활용해 대형 지역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마지막 관문인 국회예산 확보 대책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회는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지난 10일 기획재정부 등 경제 부처를 대상으로 한 새해 예산안 심사를 시작으로 이날부터 13일까지 전체회의에서 각 부처에 대한 예산안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