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남원 춘향골 명품딸기 본격 출하
상태바
남원 춘향골 명품딸기 본격 출하
  • 김훈
  • 승인 2014.11.14 0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동양뉴스통신] 김훈 기자 = 최고품질을 자랑하는 남원 춘향골 명품딸기가 본격적인 출하를 시작했다. 

14일 남원시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탑프로젝트 사업인 '최고품질 과채(딸기) 생산기술 시범단지 육성사업' 단지에서 춘향골 명품딸기를 출하했다.

최고품질 과채는 크기, 당도, 착색도, 외관, 안정성 등에서 이에 맞게 생산된 과채류를 말하며 탑딸기는 당도 12°Bx(2월까지) 크기는 20~30g으로 농약안전 사용기준을 준수한 품질과 안전성이 뛰어난 소비자 맞춤형 딸기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해 10월 농촌진흥청 탑과채 프로젝트 사업(딸기분야)에 선정돼 남원원협공선출하회를 대상으로 내년까지 2년동안 '최고품질 과채 생산기술 시범단지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노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현상 해결을 위한 생력화 시설과 병해충 경감을 위한 환기시설을 설치하고 품질향상 및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농자재 및 수경재배용 딸기 전용배지를 시범농가에 공급해 활용하고 있다.

또 탑과채 농업인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육묘 및 재배 주요 시기별로 현장컨설팅과 선진국 교육을 실시했고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농업대학 딸기반과 연계해 재배기술 능력을 극대화 했다.

탑과채 딸기단지에서 생산된 딸기는 남원원협 APC에서 엄격한 공동선별을 실시하고 탑과채 기준을 통과한 딸기에 최고품질 딸기를 인증하는 스티커를 부착해 출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