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충주의 꽃 ‘국화’ 홍보대사 김종원 씨
상태바
충주의 꽃 ‘국화’ 홍보대사 김종원 씨
  • 김형중
  • 승인 2014.11.1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키운 국화, 5년째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에 기부

[동양뉴스통신] 김형중 기자 = 충주시 엄정면 김종원 씨(62세)가 직접 키운 국화를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에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화제다.

올 가을 김종원 씨는 엄정면사무소, 엄정농협, 충주시청과 충주 시내의 큰 병원, 교회 등 통행이 잦은 곳에 대형 국화 화분 100여개를 기부했다.

김 씨는 이런 기부를 벌써 5년 이상 남들 모르게 이어오고 있었다. 김 씨는 전업 국화 재배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올해만 대형화분 300여기의 국화를 재배했다.

김 씨가 처음부터 이렇게 국화를 많이 재배한 것은 아니다. 평소 꽃에 관심이 많았던 김 씨는 국화가 충주의 시화인 것을 알고는 그때부터 국화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다.

초보 동호인으로 국화세계에 입문한 김 씨는 국화의 은은한 향기와 형형색색의 매력에 점점 더 빠져들었고, 이내 국화재배로 유명하다는 농가를 찾아 전국을 다니며 국화재배법을 익혔다.

이런 노력 끝에 김 씨도 어느덧 국화 장인의 경지에 오를 수 있었다. 지난해와 올해는 사과축제와 국화전시회에도 국화작품을 다량 출품했다. 김 씨는 직접 모은 종자를 스스로 숙련한 재배법으로 키워냈다.

이렇게 재배한 국화를 조금씩 주위에 나눠주기 시작해 올해는 대형화분 100여기를 공공기관 및 다중이용시설에 기부했다. 각 화분의 값어치는 적게는 5만원에서 많게는 50만원 상당에 이른다.

김 씨는 “충주의 시화인 국화를 충주에서 많이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국화를 직접 재배해 기부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한편, 김종원 씨는 찾아오는 이들에게 직접 터득한 국화 재배 노하우를 공유하며 교육하고 있어 충주의 시화인 국화 홍보대사로서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