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고흥군, 산하 간부공무원 자원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고흥군, 산하 간부공무원 자원봉사활동 실시
  • 강종모
  • 승인 2014.11.2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겨울나기 준비 ! 전기요금 체납자 지원까지
▲고흥군은 간부공무원 자원봉사의 날을 정해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매월 셋째주 금요일을 ‘간부공무원 자원봉사의 날’로 지정해 고흥군 산하 담당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겨울나기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첫 눈이 내려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된다’는 소설(小雪)을 하루 앞둔 지난 21일 고흥군 산하 간부공무원 198명이 72가구를 방문해, 홀로사는 노인 안부살피기, 동절기 화재 예방을 위한 침실 내에 인화물질, 가스누출, 전기누전, 전열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아울러 수도 및 난방시설 동파예방까지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지난 2010년 11월 시작한 군 간부공무원 자원봉사활동은 지역에 홀로사는 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매월 1회 실천하고 있다.

자원봉사는 현재까지 담당급이상 공무원 4298명의 누계 인원이 참여해 총 43회를 실시했고, 2344여명의 홀로사는 노인,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주거환경 정비, 전기제품 사용지도 등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전달해 주고 있다.

이와 함께 고흥군은 그 동안 3개월 이상 전기요금을 내지 못한 가구를 조사한 후 현장을 방문, 생활실태를 파악해 긴급지원, 통합사례관리 등을 통해 전기장판, 전등, 소형 냉장고 가동 등 최소한의 전력사용에 필요한 요금을 지원함으로써 생활이 어려운 가정이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생활이 불편한 홀로 사는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따뜻하고 온기 있는 겨울나기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시책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연계함으로써 고흥 전체의 행복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