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대구시, 지역복지사업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대구시, 지역복지사업평가 '대상' 수상
  • 김갑진
  • 승인 2014.11.2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대구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4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복지전달체계 누수방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복지전달체계 누수방지 부문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전 시·군·구를 대상으로 복지업무처리 활성화와 어린이집 부조리 방지대책 분야를 중심으로 보건복지부 시스템에 의한 정량적 평가 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17개 ·도 중 유일하게 대상을 수상했으며 중구는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이번 2014년 지역복지사업평가에서 대구시의 구·군도 각 분야별로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복지전달체계 노력 부문에서는 중구가 최우수상을, 달서구와 달성군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체계 구축 노력 부문에서는 동구와 남구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지원 확대 노력 부문에서는 수성구가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시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우수사례 공모에서도 남구와 수성구가 선정되는 등 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대구시 김영애 보건복지국장은 "아직도 우리 사회 곳곳에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이 많은 만큼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복지사업 추진에 더 많은 지원과 정책을 구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