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파워풀한 액션, 슬랩스틱, 유머 '칼로막베스'
상태바
파워풀한 액션, 슬랩스틱, 유머 '칼로막베스'
  • 박종석
  • 승인 2014.11.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셰익스피어 '맥베스'를 신개념 무협액션극으로 즐긴다

[인천=동양뉴스통신]박종석 기자=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이 12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소공연장 무대에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스테이지149'의 마지막 무대인 극공작소 마방진의 '칼로막베스'를  올린다.

연극 '칼로막베스'는 셰익스피어의 맥베드를 원작으로 한 무협액션극이다.

연출가 고선웅과 극공작소 마방진의 단원들이 보름간의 합숙과 5개월간 연습을 통해 2010년 10월 서울국제공연예술제에서 초연한데 이어 2011년 동아연극상 작품상과 연출상을 수상했다.

'칼로막베스'는 시대를 한국적 미래상황으로 바꾸고 액션을 가미 원작의 에너지를 온전히 보여준다.

끊임없는 유머와 슬랩스틱을 섞어 맥베드의 무거운 느낌을 상쇄했지만 진지한 비극성은 그대로 유지시켰다.

배우들의 다이나믹한 움직임과 역동적인 칼싸움 역시 '칼로막베스'만의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셰익스피어 언어의 미학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우리의 언어감각에 맞게 다시 고쳐졌다. 속사포 같은 언어와 무협적인 미장센의 조화를 통한 스타일리쉬함이 관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간다.

'칼로막베스'는 범죄자들이 수용된 세렝게티베이를 배경으로 칼을 들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는 시대를 그리고 있다.

전쟁과 처형, 암살 등 야생의 싸움판과 같은 무력적 충돌을 과장되게 그리며 권력을 쥐기 위해 끊임없이 달려가는 한 인간의 야심이 얼마나 천박하고 격조 없는가를 보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