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평창군 안전사고 예방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평창군 안전사고 예방 안전점검 실시
  • 김몽식
  • 승인 2014.11.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김몽식기자 = 강원 평창군은 오는28일까지 재난발생 위험이 높거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특정관리대상시설물에 대해 하반기 정기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교량, 터널 등 시설물과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등 건축물을 점검대상으로 시설관리부서별로 추진되며, 주민 안전과 관련된 사항인 만큼 강도 높은 안전점검을 진행 중이다.

특정관리대상시설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된 교량, 15년 이상 경과된 공동주택 등 재난이 발생할 위험이 높거나 재난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시설물을 말한다.

중점 점검사항은 허가·등록증 서류 확인, 관계법규 준수여부, 외관 손상·결함사항, 시설물의 기능적 위험요인 등이며 점검결과에 따라 특정관리대상시설 중 A·B·C 등급은 중점 관리대상 시설로 D·E 등급은 재난위험시설로 지정하고 지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 재난관리정보시스템(NDMS)에 점검결과와 변경사항, 신규자료 등을 입력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특정관리대상시설은 사고발생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커 수시·정기점검을 통한 안전사고의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며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점검결과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시정조치 완료시까지 추적 관리하고 신규 특정관리대상시설은 관계인에게 통보해 관리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