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아산시, 제10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지자체부문 수상
상태바
아산시, 제10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지자체부문 수상
  • 남광현
  • 승인 2014.11.2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아산시가 26일 한국무역센터(COEX)에서 개최된 제10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스포츠마케팅부문)에 선정됐다. 이는 충남도내에서는 처음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우수스포츠마케팅 지자체와 스포츠 산업체(용품, 서비스), 프로스포츠단, 산업에 기여한 공로자들을 대상으로 스포츠산업육성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체육계, 학계, 언론계, 산업계 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2개 지자체와 3개 스포츠산업체, 2개 프로스포츠단, 2명의 공로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지난 2012년 2월 제97회 전국체육대회를 포함한 ‘국내 3대 종합체육대회’ 충남 유치를 확정짓고 난 후 각종 전국규모 체육행사를 비롯한 아이스쇼, 프로배구경기 등을 통해 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효율적이며 전문적인 체육행정을 펼쳐 눈으로는 볼 수 없는 스포츠서비스의 가치를 제고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전국에서는 드물게 체육행정을 전담하는 부서인 체육육성과를 설치하고 스포츠마케팅팀에 민간경력자를 채용 하는 등 남다른 체육행정의 지평을 열었다는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해체위기의 배구단과 협약해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광고연결 등의 지원과 지역특산품에 대한 무상광고 등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연고지 밀착형 프로스포츠단 사례’를 만들었다는 점에서도 점수를 딴 것으로 보인다.

 

강익재 부시장은 “외형의 성과보다 성공적인 전국체육대회의 준비와 개최라는 당면과제는 물론 ‘스포츠산업체를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제도마련’과 같은 산업육성을 위한 과제를 가장 깊게 고민하는 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2016년 전국체육대회 이후 대형 체육시설들의 효율적인 개방과 활용을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