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신임 특허심판원장에 제대식 심판장 승진발령
상태바
신임 특허심판원장에 제대식 심판장 승진발령
  • 강주희
  • 승인 2014.11.2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정부는 11월 26일자로 특허심판원장에 제대식(54) 특허심판원 제6부 심판장을 승진 발령했다고 밝혔다.

신임 제대식 원장은 1987년 22회 기술고시에 합격한 후 철도청을 거쳐, 특허청 컴퓨터심사과장, 특허심사정책과장, 통신심사과장, 전기전자심사국장, 특허심사기획국장, 특허심판원 심판장을 역임하며 특허심사ㆍ심판 관련 요직을 두루 거쳤다.

특허청 특허심사기획국장으로 재직 시에는 특허 심사국 조직개편을 주도적으로 추진하여 산업간 융ㆍ복합 경향을 심사조직에 반영하고 심사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등 심사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조직으로 편제하였고, 또한 출원인 위주의 심사정책인 포지티브 심사, 맞춤형 일괄심사를 추진하는 등 새로운 업무 창출에 발군의 역량을 발휘했다는 평을 받았다.

신임 제 원장은 특허심사정책과장, 특허심사기획국장 등 특허심사관련 핵심 역할을 도맡아 온 특허심사 기획 전문가이기도 하면서, 특허청 노조에서 국장급 간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같이 일하고 싶은 BEST 간부’에도 여러 번 선정되는 등 조직 내에서도 평소 직원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실천하는 상사로 인정을 받고 있다.

제대식 신임 특허심판원장은 부산대 공대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주립대(ALBANY)에서 정보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경남 진주(60년생) ▲진주고 ▲부산대 학사, 미국 뉴욕주립대(ALBANY) 정보학석사 ▲철도청, 특허청 특허심사정책팀장, 통신심사팀장, 정보기획국장, 전기전자심사국장, 특허심사기획국장, 특허심판원 제6심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