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아산시, 중소기업 품질관리 담당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아산시, 중소기업 품질관리 담당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남광현
  • 승인 2014.11.2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아산시가 ‘Hi-School 아산’ 사업의 일환으로 순천향대학교에 지원하는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발굴육성 지원 사업인 ‘중소기업 품질관리 담당자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이 지난 27일 수료식을 했다.

[아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아산시가 ‘Hi-School 아산’ 사업의 일환으로 순천향대학교에 지원하는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발굴육성 지원 사업인 ‘중소기업 품질관리 담당자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에 대한 수료식이 지난 27일 이뤄졌다.

 

온양관광호텔에서 열린 이번 수료식을 진행한 양성과정은 기업 인력 수요가 많은 품질관리를 비롯한 ERP, 총무, 구매, 산업안전 교육 등 제조업의 핵심 분야를 실무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총 260시간의 과정으로 진행한 양성과정의 수료생 25명 중 현재 13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나머지 수료생은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의 취업 연계를 통해 관련 분야 면접지원 등 지속적인 취업지원서비스가 추진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실업자와 미취업자를 위한 더 좋은 일자리,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Hi-School 아산’은 아산지역 고교를 졸업한 시민(대졸자 포함)에게 취업지원 관련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 지역의 우수기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산지역 고등학교의 교육경쟁력 강화와 지역 기업의 인적경쟁력 강화를 통한 시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순천향대학교와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를 비롯한 지역 일자리 관련 기관과 교육훈련기관 등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