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광양시, 대봉감 판매 마지막까지 판촉활동 전개
상태바
광양시, 대봉감 판매 마지막까지 판촉활동 전개
  • 강종모
  • 승인 2014.11.2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판촉ㆍ홍보활동과 곶감 건조ㆍ저장시설 적극 지원
▲전남 광양시 청사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대봉감 생산농가의 어려움은 해소하기 위해 마지막까지 판촉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기로 했다.

그동안 시는 다양한 판촉ㆍ홍보활동과 함께 곶감 건조ㆍ저장시설을 적극 지원해 오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6일 현재 대봉감 위탁판매량은 868t으로 지난해 417t보다 두 배 이상 늘었고, 출하조절을 위해 농가에서 저온저장고에 보관중인 물량 등을 감안할 때, 이번 달 말까지 900t 이상 위탁판매가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시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기간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개최된 올해 대한민국 과일 화훼 산업대전과 경기도 파주 임진각에서 열린 장단콩축제에 참가해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2년 연속 우리나라 대표과일로 선정된 대봉감을 홍보하고 1000박스 이상 대봉감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양한 바 있다.

또한 떫은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가공상품 생산을 위해 5억원의 사업비로 감박피기, 건조기 등 9종의 곶감 가공ㆍ유통 시설과 장비를 적기 지원해 일부 곶감 농가에서는 수도권 소재 백화점과 농협하나로마트 등에 납품계약을 진행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양시는 앞으로도 수도권 직거래행사, 도시민 초청 그린투어리즘, 주말장터 등을 통해 대봉감 판촉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28일에는 재 서울 광양향우회 등 25개 향우회와 지역 100인 이상 고용기업 23개 업체를 대상으로 대봉감, 감말랭이 사주기에 동참하도록 협조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