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우리고을 천년이야기, 충남ㆍ당진학(學)강좌 성료
상태바
우리고을 천년이야기, 충남ㆍ당진학(學)강좌 성료
  • 윤주성
  • 승인 2014.12.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에게 지역 역사ㆍ문화 알리는 계기 마련

[동양뉴스통신]윤주성 기자= 지난 7월 16일 당진시 합덕지역에 처음으로 개설됐던 충남ㆍ당진학(學) 강좌가 5개월, 20차수의 긴 교육과정을 지난 3일 열린 수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60여 명의 수강생이 등록해 최종 52명이 수료한 합덕지역 충남ㆍ당진학은 당진 지명의 유래와 인물·정신을 비롯해 한눈으로 보는 충남 역사 등 충청남도와 당진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20여 개의 다양한 주제를 갖고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강좌는 내 고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시민들로 하여금 정체성 확립과 자긍심 및 애향심을 고취함으로써 다가오는 미래를 지역주민이 주체가 돼 더욱 발전적이고 탄탄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학습자들은 강좌에서 배우고 익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배운 지식을 다음 세대에게 알림으로써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영속성 확보와 우수한 역사문화 자원을 계승하는 데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수료식에 참여했던 한 학습자는 “당진학과 충남학을 배우면서 내가 사는 지역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많이 배우고 접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면서 “특히 이론 강의와 현장학습을 병행해 더욱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올해 합덕읍 외에도 신평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2015년에도 강좌를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